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마을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찰칵' 행복을 전달하는 소리를 보셨나요?

페이지 정보

  • 권성철
  • 18-01-17 17:23
  • 461회
  • 0건

본문

2018년, 은평구도 새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8년 무술년에도 희망가게의 활동을 지역주민분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무술년 처음으로 소개드릴 희망가게는 갈현동에 위치한 ‘갈현사진관’입니다. 아담한 사진관이지만, 무려 40년 경력을 가진 사장님께서 멋진 사진을 찍어주는 곳입니다. 매번 방문드릴 때마다 악수를 건네주시며 반갑게 맞이해주십니다.
 
갈현사진관 앞 모습
 
Q. 갈현사진관을 소개해주세요
 
A. 1981년 갈현동 주민센터 옆에 조그마한 사진관을 열었습니다. 갈현사진관이란 이름은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지역주민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갈현동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동네의 대표 사진관이 되고 싶은 작은 꿈도 있었구요. 2001년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기 시작할 즈음에 지금 사진관의 위치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지역주민분들이 가족사진 촬영을 위해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Q.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1984년, 활동하던 교회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장소가 은평천사원이었습니다. 인연을 맺게 된 이후 매년은 아니지만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가 사진관을 방문했어요. 제가 봉사활동을 했던 곳과 관련있는 기관의 직원이라 반갑기도 했고, 설명을 듣다보니 저의 재능으로 지역사회의 장애가정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흔쾌히 수락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가족사진, 증명사진 등을 무료로 찍어드리고 있습니다. 가족사진의 경우 20cm X 25cm 크기의 액자에 넣어서 드리곤 하는데, 큰 액자를 희망하시는 경우 저렴하게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족사진 뿐만 아니라 영정사진 등 필요한 사진촬영도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Q. 은평구 지역사회가 어떻게 변화되기를 꿈꾸시나요?
 
A. 몇 년간 저의 재능으로 지역사회의 주민들에게 기쁨을 드리는 활동을 해보니,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이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열악한 환경이 나아지지 않는 모습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도 듭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관들이 애써주기를 바라면서, 장애인을 위한 좋은 정책들이 많이 생겨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보며 지난 추억들을 되새기곤 합니다.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에 담아 전달해주시는 갈현사진관의 활동을 지지하며 함께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은 황금개의 해입니다. 황금개는 신뢰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희망가게와 신뢰를 바탕으로 2018년을 함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희망가게는 이웃주민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지역상점입니다.
문의전화 : 인권팀 권성철 070-7113-5753 

댓글목록